콘텐츠로 이동

API 코드 정의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상담톡 API 응답 코드

code message description
0 정상코드
-400 ForbiddenException 권한 없음
-500 UnauthorizedException 인증 실패
-501 InvalidSenderException(InvalidSenderIdException, InvalidSenderConsultStatusException) 발신 프로필 키가 유효하지 않거나 상담을 진행할 수 없음
(플러스친구가 activated 상태가 아닌 경우 상담톡 이용 중 상태가 아닌 경우)
-502 InvalidSessionException 세션이 만료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음
-503 InvalidUserKeyException 잘못된 형식의 유저키 요청
-504 DuplicateSerialNumberException 메시지 일련번호가 중복됨
(메시지 일련번호는 CS처리를 위해 고유한 값이 부여되어야 함.)
-505 InvalidImageException(InvalidImageFormatException, InvalidImageMaxLengthException) 잘못된 이미지 전송 요청
-506 MessageLengthOverLimitException 메시지 길이 제한 오류 1000자 초과
-507 InvalidHubPartnerException 허브 파트너 키가 유효하지 않음
-508 InvalidProfileChatStatusException 채팅 기능이 비활성 상태인 경우
-509 InvalidJsonException(NoJsonBodyException, JsonParseException, NoValueJsonElementException) 잘못된 파라메터 요청
-510 InvalidMessageException(NoImageException, NoTextException, FailedToReadButtonLinkException, NoMatchedButtonUrlException, NoMandatoryButtonPropertyException, InvalidButtonLinkLengthException) 잘못된 형식의 메시지 타입 요청
-511 BlockedUserMessageException 차단된 사용자에게 메시지 전송 요청
-512 ContractNotFoundException 유효한 상담톡 계약이 존재하지 않음
-600 FailedToSendMessageException 메시지 전송 실패
-601 InternalSystemErrorException 카카오 내부 시스템 에러
-681 IncludeInStartChatbotMessageException 챗봇대화내역 전달 방법이 상담 시작에 포함되어 있음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센터 API 응답 코드

code description
200 요청 성공
403 권한 없음
405 파라미터 오류
504 템플릿 코드 중복
505 템플릿 이름 중복
506 템플릿 내용이 1000자 초과
507 유효하지 않은 발신 프로필
508 요청한 데이터가 없음, 삭제 상태의 데이터 요청시 응답
509 요청을 처리할수 있는 상태가 아님
예) "템플릿 검수 요청이 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비즈니스폼 상태 오류"
510 템플릿의 버튼/바로연결 형식이 유효하지 않음
511 대표링크/버튼/바로연결의 링크가 유효하지 않음
512 허브파트너는 발신프로필 추가 및 그룹내 발신프로필 추가가 제한된 상태
513 메시지 결과 수신 채널이 올바르지 않음
514 비즈니스 인증이 필요한 카카오톡 채널
515 상담톡 프로필이 존재하지 않음
518 개발자용 채널은 등록 불가합니다
519 등록하려는 발신프로필 채널의 고객센터 정보 입력 필요
525 템플릿의 카테고리가 유효하지 않음
530 유효하지 않은 비즈플러그인
554 그룹태그 정보가 존재하지 않음
555 그룹태그 이름 길이 제한 실패
556 그룹태그 이름 형식이 올바르지 않음
557 그룹태그 키 정보가 유효하지 않음
600 이미지 업로드 실패
610 파일 업로드 실패
611 첨부파일의 크기가 50MB를 초과
612 첨부파일 형식이 유효하지 않음
613 첨부파일의 개수가 10개를 초과
614 첨부파일이 존재 하지 않음
620 잘못된 전화번호 형식
621 파라미터 오류
810 ~ 805 발신프로필 등록이 차단된 상태
811 발신프로필 등록이 차단된 허브파트너
950 쿼터 초과
3018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3019 톡 유저가 아님
3020 알림톡 수신 차단
3021 카카오톡 최소 버전 미지원
3050 수신동의거부 스펙 (N타입) 미지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상담톡 API 응답 코드 출력 예시

  • 정상코드
    {
        "code" : 0
    }
    
  • 권한 없음
    {
        "code" : -400,
        "message" : "ForbiddenException"
    }
    
  • 인증 실패
    {
        "code" : -500,
        "message" : "ForbiddenException"
    }
    
  • 발신 프로필 키가 유효하지 않거나 상담을 진행할 수 없음
    {
        "code" : -501,
        "message" : "ForbiddenException"
    }
    
  • 세션이 만료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음
    {
        "code" : -502,
        "message" : "InvalidSessionException"
    }
    
  • 잘못된 형식의 유저키 요청
    {
        "code" : -503,
        "message" : "InvalidUserKeyException"
    }
    
  • 메시지 일련번호가 중복됨
    {
        "code" : -504,
        "message" : "DuplicateSerialNumberException"
    }
    
  • 잘못된 이미지 전송 요청
    {
        "code" : -505,
        "message" : "InvalidImageException(InvalidImageFormatException,InvalidImageMaxLengthException)"
    }
    
  • 메시지 길이 제한 오류 1000자 초과
    {
        "code" : -506,
        "message" : "MessageLengthOverLimitException"
    }
    
  • 허브 파트너 키가 유효하지 않음

    {
        "code" : -507,
        "message" : "InvalidHubPartnerException"
    }
    

  • 채팅 기능이 비활성 상태인 경우

    {
        "code" : -508,
        "message" : "InvalidProfileChatStatusException"
    }
    

  • 잘못된 파라메터 요청
    {
        "code" : -509,
        "message" : "InvalidJsonException(NoJsonBodyException, JsonParseException, NoValueJsonElementException)"
    }
    
  • 잘못된 형식의 메시지 타입 요청
    {
        "code" : -510,
        "message" : "InvalidMessageException(NoImageException, NoTextException, FailedToReadButtonLinkException, NoMatchedButtonUrlException, NoMandatoryButtonPropertyException)"
    }
    
  • 차단된 사용자에게 메시지 전송 요청
    {
        "code" : -511,
        "message" : "BlockedUserMessageException"
    }
    
  • 유효한 상담톡 계약이 존재하지 않음
    {
        "code" : -512,
        "message" : "ContractNotFoundException"
    }
    
  • 메시지 전송 실패
    {
        "code" : -600,
        "message" : "FailedToSendMessageException"
    }
    
  • 카카오 내부 시스템 에러
    {
        "code" : -601,
        "message" : "InternalSystemErrorException"
    }
    
  • 챗봇대화내역 전달 방법이 상담 시작에 포함되어 있음
    {
        "code" : -681,
        "message" : "IncludeInStartChatbotMessageExcep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