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방
Description
본 문서는 백업된 데이터에 대한 구조 설명 문서입니다.
- 데이터 이관 파라미터는 언제든지 신규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고객사에서는 추가 파라미터들을 감안하고 연동하시기 바랍니다.
- Json 데이터를 Json Viewer로 사용하여 한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Data Structure
Field Name | Type | Length | Description |
---|---|---|---|
id | Char | 30 | 상담방 ID |
status | Tinyint | 4 | 상담방 상태 |
archive_status | Tinyint | 4 | 백업 여부 |
end_status | Tinyint | 4 | 상담방 종료 상태 |
title | Tinyint | 100 | 상담방 제목 |
ing_status | Varchar | 4 | 상담방 최종 채팅 구분 |
site_id | Tinyint | 20 | 고객사 ID |
manager_id | Bigint | 11 | 매니저 ID (상담원) |
counselor_id_1st | Int | 11 | 첫번째 상담원 ID (빈값일시 null) |
counselor_id | Int | 100 | 상담원 ID |
customer_id | Varchar | 80 | UUID |
category_id | Varchar | 11 | 상담 대분류 ID |
division_id | Int | 11 | 상담 중분류 ID |
etc_assign | Int | 8 | 소분류 |
last_message_description | Text | 최종 채팅 내용 | |
last_message_date | Datetime | 최종 채팅 내용 시간 | |
reg_date | Datetime | 상담 등록 일시 | |
complate_date | Datetime | 상담 완료 일시 | |
delete_date | Datetime | 상담 삭제 일시 | |
switch_counselor_date | Datetime | 상담원 변경 일시 | |
flag | Tinyint | 4 | 깃발 |
postback | Varchar | 1024 | 리턴 받을 주소 (해피톡 사용 값) |
postback_only | Tinyint | 4 | 리턴 유무 (해피톡 사용 값) |
out_api | Tinyint | 4 | 채널 |
today_init_counsel_time | Time | 당일 상담 초기화 시간 (해피톡 사용 값 / *과금용*) | |
today_lastst_counsel_date | Datetime | 상담원 마지막 상담 일시 | |
scenario_info | Text | 시나리오 정보 | |
company_type | Char | 5 | 고객사 타입 (해피톡 사용 값) |
company_code | Char | 10 | 고객사 코드 (해피톡 사용 값) |
parcel_number | Varchar | 40 | 운송장 번호 |
order_number | Varchar | 100 | 상품 주문 번호 |
parcel_company_code | Char | 2 | 택배사 코드 (해피톡 사용 값) |
parcel_company_type | Char | 2 | 택배사 종류 (해피톡 사용 값) |
product_number | Text | 상품 번호 | |
payload | Text | 고객 최초 인사말(자동입력메시지) (첫번째로전송할메세지, type에따라내용또는이미지주소) | |
payload_type | Char | 20 | 고객 최초 인사말 타입 |
userid | Int | 11 | 해피톡 구분 |
usergb | Char | 3 | 상담 신청 진입점 (전송파라미터값기준) |
quota_date | Datetime | 등록일 | |
user_parameter | Varchar | 200 | 커스텀 파라미터 |
push_company_id | Int | 11 | 푸시발송용 회사고유번호 (해피톡 사용 값) |
push_user_id | Int | 11 | 푸시발송용 사용자번호 (해피톡 사용 값) |
app_hash | Varchar | 150 | 푸쉬암호화키 (해피톡 사용 값) |
app_ver | Varchar | 20 | 푸쉬버전 (해피톡 사용 값) |
phone_os | Varchar | 20 | 폰OS (고객사 제공 값) |
phone_model | Varchar | 20 | 폰모델 (고객사 제공 값) |
phone_os_ver | Varchar | 20 | 폰OS ver (고객사 제공 값) |
phone_telecomm | Varchar | 20 | 통신사 (고객사 제공 값) |
parameter1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2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3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4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5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6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7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8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9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parameter10 | Varchar | 20 | 고객사 커스텀 파라미터 |
vote_score | Int | 10 | 상담 평가 점수 |
vote_comment | Varchar | 255 | 상담 평가 내용 |
users_id | Varchar | 255 | 고객사 유저 ID |
tag_nms | Text | 상담방 태그 (|로 태그값 구분 / ex:(#태크1|#태그2|#태그3)) | |
counselor_nickname | Varchar | 60 | 상담원 이름 |
shr_uuid | Varchar | 255 | 연동 프로필 |
cus_extra_contents | Varchar | 255 | 고객 비고(메모) |
counselor_connection_request | Datetime | 상담사 연결 요청 시간 ('Y-m-d H:i:s' OR null) | |
first_response_time | Datetime | 상담사 최초 응대 시간 ('Y-m-d H:i:s' OR null) |
- 개인정보 사용하는 고객 전용 추가 파라미터
Field Name | Type | Length | Description |
---|---|---|---|
cus_extra_username | Varchar | 255 | 고객 이름 |
cus_extra_phone | Varchar | 255 | 고객 휴대폰번호 |
cus_extra_tel_phone | Varchar | 255 | 고객 전화번호 |
cus_extra_email | Varchar | 255 | 고객 email |
Data Structure Example (Json)
Data Structure Example
{
"id": "W8IdV3MSwzdNJ0KbE624276fd8e67b",
"status": "2",
"archive_status": "0",
"end_status": "1",
"title": "1:1 213\ucc44\ud305 \uc0c1\ub2f4 \ubb38\uc758 \ub4dc\ub9bd\ub2c8\ub2e4.",
"ing_status": "1",
"site_id": "3000000137",
"manager_id": "36006",
"counselor_id_1st": "36007",
"counselor_id": "robot1559285457",
"customer_id": "3000000137_bz_N3vhED_4Y",
"category_id": "73278",
"division_id": "73280",
"etc_assign": "",
"last_message_description": "\uace0\uac1d\ub2d8\uc774 \uc885\ub8cc\ud558\uc600\uc2b5\ub2c8\ub2e4.",
"last_message_date": "2022-03-29 12:05:09",
"reg_date": "2022-03-29 12:03:25",
"complate_date": "2022-03-29 12:05:09",
"delete_date": "0000-00-00 00:00:00",
"switch_counselor_date": null,
"flag": "7",
"postback_only": "0",
"out_api": "2",
"today_init_counsel_time": "04:00:00",
"today_lastst_counsel_date": null,
"scenario_info": null,
"counselor_connection_request": "2024-01-24 10:51:13",
"first_response_time": "2024-01-24 10:51:36",
"company_type": "T",
"company_code": "137",
"parcel_number": "",
"order_number": "",
"parcel_company_code": "W",
"parcel_company_type": "W",
"product_number": "",
"payload": "1:1 213\ucc44\ud305 \uc0c1\ub2f4 \ubb38\uc758 \ub4dc\ub9bd\ub2c8\ub2e4.",
"payload_type": "text",
"userid": "0",
"usergb": "A",
"quota_date": "2022-03-29 12:03:25",
"user_parameter": "",
"push_company_id": "0",
"push_user_id": "0",
"app_hash": "",
"app_ver": "",
"phone_os": "",
"phone_model": "",
"phone_os_ver": "",
"phone_telecomm": "",
"parameter1": "",
"parameter2": "",
"parameter3": "",
"parameter4": "",
"parameter5": "",
"parameter6": "",
"parameter7": "",
"parameter8": "",
"parameter9": "",
"parameter10": "",
"vote_score": "",
"vote_comment": "",
"users_id": "2174034",
"tag_nms": "",
"counselor_nickname": "\ub85c\ubd07-3000000137",
"cus_extra_contents": "고객 메모 데이터 입니다. null 을 허용합니다",
"shr_uuid": "@otg5mdg2mg1iav9"
}
{
"id": "W8IdV3MSwzdNJ0KbE624276fd8e67b",
"status": "2",
"archive_status": "0",
"end_status": "1",
"title": "1:1 213\ucc44\ud305 \uc0c1\ub2f4 \ubb38\uc758 \ub4dc\ub9bd\ub2c8\ub2e4.",
"ing_status": "1",
"site_id": "3000000137",
"manager_id": "36006",
"counselor_id_1st": "36007",
"counselor_id": "robot1559285457",
"customer_id": "3000000137_bz_N3vhED_4Y",
"category_id": "73278",
"division_id": "73280",
"etc_assign": "",
"last_message_description": "\uace0\uac1d\ub2d8\uc774 \uc885\ub8cc\ud558\uc600\uc2b5\ub2c8\ub2e4.",
"last_message_date": "2022-03-29 12:05:09",
"reg_date": "2022-03-29 12:03:25",
"complate_date": "2022-03-29 12:05:09",
"delete_date": "0000-00-00 00:00:00",
"switch_counselor_date": null,
"flag": "7",
"postback_only": "0",
"out_api": "2",
"today_init_counsel_time": "04:00:00",
"today_lastst_counsel_date": null,
"scenario_info": null,
"counselor_connection_request": "2024-01-24 10:51:13",
"first_response_time": "2024-01-24 10:51:36",
"company_type": "T",
"company_code": "137",
"parcel_number": "",
"order_number": "",
"parcel_company_code": "W",
"parcel_company_type": "W",
"product_number": "",
"payload": "1:1 213\ucc44\ud305 \uc0c1\ub2f4 \ubb38\uc758 \ub4dc\ub9bd\ub2c8\ub2e4.",
"payload_type": "text",
"userid": "0",
"usergb": "A",
"quota_date": "2022-03-29 12:03:25",
"user_parameter": "",
"push_company_id": "0",
"push_user_id": "0",
"app_hash": "",
"app_ver": "",
"phone_os": "",
"phone_model": "",
"phone_os_ver": "",
"phone_telecomm": "",
"parameter1": "",
"parameter2": "",
"parameter3": "",
"parameter4": "",
"parameter5": "",
"parameter6": "",
"parameter7": "",
"parameter8": "",
"parameter9": "",
"parameter10": "",
"vote_score": "",
"vote_comment": "",
"users_id": "2174034",
"tag_nms": "",
"counselor_nickname": "\ub85c\ubd07-3000000137",
"cus_extra_username": "cnkakao", -- 개인정보 사용하는 사이트만 해당함
"cus_extra_phone": "01012341234", -- 개인정보 사용하는 사이트만 해당함
"cus_extra_tel_phone": "0212345678", -- 개인정보 사용하는 사이트만 해당함
"cus_extra_email": "cn@happytalk.io", -- 개인정보 사용하는 사이트만 해당함
"cus_extra_contents": "고객 메모 데이터 입니다. null 을 허용합니다",
"shr_uuid": "@otg5mdg2mg1iav9"
}
Data Dictionary
Data Dictionary
None
Type | Description |
---|---|
-2 | 봇 상담 대기 |
-1 | 봇 상담 |
0 | 접수 대기 |
1 | 진행중 |
2 | 완료 |
3 | 삭제 |
4 | 봇 상담 종료 |
Type | Description |
---|---|
0 | 백업 전 |
1 | 백업 완료 |
Type | Description |
---|---|
0 | 상담원 종료 |
1 | 고객 종료 |
2 | 매니저 종료 |
3 | 상담 종료 |
Type | Description |
---|---|
0 | 상담원 발화 |
1 | 고객 발화 |
Type | Description |
---|---|
1 | red |
2 | orange |
3 | yellow |
4 | green |
5 | blue |
6 | purple |
7 | none |
8 | warning |
9 | exclamation mark |
Type | Description |
---|---|
0 | 해피톡 |
1 | 네이버 톡톡 |
2 | 카카오톡 |
7 | 인스타그램 |
Type | Description |
---|---|
text | 일반 텍스트 인사말 |
image | 이미지를 포함한 인사말 |
Type | Description |
---|---|
I | 아이폰 |
S | 스마트 택배 |
A | 안드로이드 |
W | 브라우저 |